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회 초년생, 청년들의 저축을 장려하고 자산관리, 형성을 돕기 위해 2022년 2월에 출시되었던 청년희망적금 만기가 곧 도래한다. 가입하고 첫 금액을 납입한 날로부터 24개월 뒤 만기해지 시점이 되므로 약 3개월 두 만기시점이 된다. 만기해지 시 받을 수 있는 수령액과 만기 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고민해 보기로 한다.

 

 

 

청년희망적금

청년희망적금은 월 최대 50만원씩 연간 600만원을 자유적립식으로 예치할 수 있는 적금 가입으로 만기에 은행 이자에 더해 저축장려금이 지원되고 적금 만기 때 납부해야 할 15.4% 이자과세가 비과세되어 세금까지 면제된다. 정부에서 혜택 주기 위해 출시하는 상품은 아무나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자격과 여건이 된다면 해지 하고 싶은 유혹을 뿌리치고 무조건 가입하고 유지하는 것이 좋겠다.

 

👉 청년도약계좌 및 청년희망적금 은행 바로가기 

 

 

 

 

만기금액

 

만기금액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과세 9.31% 일반적금과 유사한 상품으로 매월 50만원씩 2년간 납입, 은행에서 연 5% 이율을 적용받았다면 내년 2월에 목돈 적금으로 만기금액 총 12,985,000원을 수령하게 된다. ​

 

 

 

 

 

 

 

 

금리별 혜택금액

아래 총 수령액, 만기금액은 월 최대 50만원을 모두 납입했을 경우 받을 수 있는 금액으로 월 납입액이 다르다면 예금 금리 적용금리 이자에 저축 장려금은 1년 차에 2%, 2년 차에 4%가 적용되어 비과세로 지급받게 된다.

 

 

 

 

청약도약계좌로 갈아타기

청년도약계좌는 5년 만기 자유적립식 적금 가입으로 최대 월 7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고 정부 기여금 월 최대 24,000원 지급에 비과세가 적용되어 만기 시 5천만원을 수령하게 되는 상품으로 내년 2월 청년희망적금이 만기 되면 이 만기금액을 청년도약계좌에 일시 납입하는 적금 추천 방안이 준비 중이다.

 

 

 

청년희망적금 만기금액 만기해지 청년도약계좌 환승 연계

 

 

​ 만약 2024년 2월에 만기금액 1,260만원을 전액 청년도약계좌로 일시납입(18개월 납입으로 인정) 하고 19개월 차부터 매월 70만원씩 납입해 5년을 채우게 되면 이자 263만원에 지원금 144만원을 받아 총 407만원의 추가 수익이 발생한다.

 

5년(60개월) = 청년희망저축 만기금액(1,260만원)으로 18개월 일시 납입 + 19개월~60개월까지 월 70만원 납입 상품개정 추진 중으로 아직 정확한 내용은 발표되지 않아 내년 2월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탈 예정이라면 일시납입 방법을 확인 후 가입해야겠다.

 

2년 만기까지 기다리기도 힘들었는데 또 3년 이상을 유지해야 한다니 굉장히 먼 이야기 같지만 안정적으로 목돈 만들기 위한 최선의 방법 아닐까? 생애 최초 내집마련과 같은 특별중도해지 사유에 해당할 경우 정부기여금과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여윳돈이 없을 때 금액을 축소하거나 목돈이 필요할 때 적금담보대출로 활용할 수 있어 해지하지 않고 만기까지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겠다.

 

 

청년희망적금 청년도약계좌 신청 은행 바로가기

청년희망적금 청년도약계좌는 12개 시중은행의 은행 앱을 통하여 비대면으로 신청을 원칙으로 하며, 적금 가입 및 적금 신청 취급은행의 은행 앱 인 스마트폰 앱(App)을 통해 영업일 오전 9시 ~ 오

santakang.com

 

 

lh 청년행복주택 입주자격 조건 보증금 대출 신청 방법 총정리

임대주택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LH행복주택헤 대한 정보에 궁금하실것입니다. 젊은층의 주거 징검다리 행복주택 lh 청년행복주택 입주자격 조건 보증금 대출 신청 방법 총정리에 대해 알아

santakang.com

 

 

신생아 특례대출 금리 임신 22년생 LTV

신생아 특례대출 금리 5년 LTV 임신 등 알아보기, 22년생 가능? 신생아 특례대출 금리 임신 22년생 LTV 신생아 특례대출! '신생아 출산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2024년부터 새롭게 도입하는 제도로 5년

santakang.com

​청년희망적금 만기금액 만기해지 청년도약계좌 환승 연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