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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크림5 시놉시스
2. 줄거리
3. 감상평
1. 스크림5 시놉시스
잔혹한 살인사건이 우즈보로 마을을 충격에 빠뜨린 지 25년 만에 유령의 얼굴을 한 새로운 살인자가 다시 10대들을 찾아 나서면서 마을의 어두운 비밀이 다시 드러나고 있다...
2. 줄거리
어머니가 없는 동안 타라(예나 오르테가)는 가장 친한 친구 앰버(마이크 매디슨)를 초대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오랜만에 공포 영화를 보면서 친구와 함께 즐기는 술을 생각하면 이미 태어난 느낌이 고조되었습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불안한 전화가 걸려오고, 그 전화의 주인공인 남자가 타에라에게 갑작스러운 질문을 한다. 주인공들이 거주하는 '우즈보로'에서 비극적으로 일어난 실화 영화 '스태프'가 질문의 대상이다.
그 남자는 Tara가 문제를 올바르게 해결하면 Amber를 구할 수 있지만 잘못된 대답을 하면 그녀를 죽일 것이라는 단서를 제공합니다. 다행스럽게도 공포 영화 애호가인 Tara는 몇 가지 문제를 올바르게 해결했지만 마침내 마지막 질문에 도달하고 그 남자의 질문에 속임수가 있음을 이해합니다. 그 남자는 즉시 앰버를 죽일 것이다 위협적인 타라는 전화를 끊고 앰버의 집으로 집을 떠나는 동안 유령의 얼굴로 공격을 받는다.
남동생이 습격당했다는 소식을 들은 언니 샘(멜리사 바레사)은 남자친구 리치(잭 퀘이드)와 함께 우즈버러로 간다. 불행한 상황에서 다행히 목숨을 구한 태라는 애초에 언니가 자신을 두고 떠난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 과정에서 샘은 타라에게 자신의 생물학적 아버지가 25년 전 우즈보로를 공포에 떨게 한 살인범 빌리 루미스라고 말합니다.
우연히 본 샘의 어머니의 일기장에서 친아버지라고 믿었던 사람이 자신과 관련이 없다는 것이 확인되었고, 무엇보다 그가 살인자의 딸이라는 사실로 인해 정체성의 혼란이 가중되었다. 그 사실을 알게 된 아버지는 집을 나갔고, 샘의 죄책감은 날이 갈수록 커져만 갔다.
타라 주변의 친구들 사이에서 이미 성경으로 여겨지는 영화 "스태프"에 대한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우선, 주변 친구들이 범인이라는 가정과 연인이 먼저 의심되어야하는 상황. 또한 범죄자가 항상 단일 범죄자는 아니며 공범자가 있다고 덧붙입니다. 친구들은 스태프 시리즈가 슬럼프를 겪었고 프랜차이즈로서의 가치가 떨어졌다고 강조합니다.
결국 범죄자는 과거 원작의 가치를 발견하고 보다 고전적이고 원칙적인 살인을 계획할 것이라는 단서를 찾는다. 아이들은 25년 사건의 진정한 생존자인 듀이(데이비드 아퀘트)를 찾아 돌아온 유령 얼굴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다. 한편 고스트페이스는 보안관 우즈브로와 그의 아들, 타라의 친구 웨스까지 죽이는 데 성공한다. 열띤 취재 경쟁이 벌어지는 동안 듀이의 전처 게일(커트니 콕스)이 취재를 위해 마을에 도착한다.
3. 감상평
'크림5'의 영화 '스태프'는 제목을 원작으로 바꿔 만든 시네마틱 설정이다. "크림 5"는 시리즈가 계속됨에 따라 약한 내러티브와 장르 장치의 역사를 풍자적으로 또는 아이러니하게 사용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작품의 등장인물들은 스크림 시리즈를 비롯한 다른 슬래셔 영화의 형태와 특징을 분석하고, 범죄자를 인식하면서 찾아낸다.
가장 인상적인 점은 새로 만들어진 범죄자들이 원작의 주인공을 마을로 돌려보내 '크림 1'의 영광을 되새긴다는 점이다. 또한 극 중 등장인물들이 스크림을 비롯한 다른 프랜차이즈 작품에 대해 퍽이나 의견을 가지고 있는 것도 흥미롭다. 조던 필의 '노페'에서처럼 작품을 연출하는 시점에서 영화에 대한 애정은 스크림의 작품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영화의 순수한 본질에 대한 애정이 더 크다고 믿어진다.
범죄자의 결말이나 정체에 관해서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화려한 스크림의 귀환을 원했던 앰버와 리치는 유령의 얼굴로 무너져 친구들과 원멤버들에게 공포의 대상이 되었다. 앰버와 리치의 살인 원동력은 5회까지 스크림의 가치에 의해 본질적으로 훼손되는 과정을 한탄하는 팬들의 태도에서 나타났다고 고백한다.
결국 '스크림5'는 스크림 시리즈의 순차적인 부분으로 취급되지만, 기존 시리즈 팬들의 감정과 슬픔을 담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스크림에서 사건이나 매뉴얼의 측면을 인식하는 맥락에서 일어나는 서스펜스는 비교적 신선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점프 스퀘어의 클리셰를 비틀려는 의도적인 포인트도 스크림의 부활을 주도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유사 작품의 추세와 마찬가지로 범죄자의 대략적인 움직임과 피해자의 단편적인 행동 패턴은 필연적으로 유감입니다. 범인이 연루된 인물로 설정된 상황에서 등장인물들은 서로 의심을 품지만 주어진 상황과 행동 차단은 모두 기계적이다.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마피아 게임' 현상이나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작동 원리 등 범인으로 의심되는 사람을 집단적으로 감시하고 지목하는 과정을 서스펜스하는 것이 어땠을까 생각해봤습니다.
이 설정은 작품이 이미 외부에서 범죄자를 찾고 있지 않기 때문에 유효하며, 원래 멤버가 연루된 경우 용의자와 알리바이 사이에 더 많은 긴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슬래셔 영화의 형태를 묘사하는 폭력적인 장면이 많이 등장하지만, 불가능해 보이는 힘 이후에도 살아남는 과정은 다소 인위적이라고 판단된다. 결정적인 단서를 가진 사람이 죽을 때 생기는 서스펜스는 관객에게만 국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