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목차

1. 라이온킹 정보

2. 출연진

3. 영화 소개 

4. 라이온킹 영화 비평

 

 

라이온킹 정보 줄거리 영화 소개

 

1. 라이온킹 정보

 장르: 모험, 드라마, 뮤지컬

개봉 : 2019년 7월 17일 발매.

상영시간: 118분

등급 : 전체관람가 ​

 

제프 네이선 각본

감독: 존 파브로

음악: 한스 짐머, 엘튼 존

제작사: 월트 디즈니 픽처스, 페어뷰 엔터테인먼트 ​

 

라이온 킹 출연진의 목소리: 도널드 글로버(심바), 비욘세(날라) 제임스 얼 존스(무파사), 치웨텔 이지오포 치웨텔 이지오포(스카), 세스 로건(범바) 빌리 에이크 너(티몬 목소리), 알프리 우다드(사라비) 존 카니 (라피키)

 

 

 

2. 줄거리

영화는 '서클 오브 라이프' OST가 시작되면서 시작된다. 아프리카 평원에 해가 뜨면 사바나의 다양한 동물들이 깨어나는데, 이 동물들은 바위 언덕 아래로 모여들어 프리드랜드의 왕자 심바의 탄생을 축하했고, 곧 '라피키' 신부가 심바의 이마에 신성한 표시를 하고 언덕 위로 높이 들어 올려 후계자 선언을 마치는데, 모든 동물들의 환호로 가득 찬 영광의 순간이다. ​

 

한편, 심바의 탄생으로 왕위 계승 서열 1위에서 밀려난 스카는 프라이드 랜드의 왕 무파사의 동생이자 심바의 삼촌으로, 무파사가 그를 찾아가 후계자 선언식에 참석하지 않은 동생을 꾸짖지만, 스카는 서열 밖으로 밀려난 상황에 분노할 뿐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 더 성장한 작은 사자 '심바'는 아버지 무파사로부터 왕으로서의 삶의 순환과 책임감을 배운다.

 

세상 모든 곳에 호기심이 많은 호기심 많은 사자 심바는 아버지에게 쉐이드에 대해 묻는다. 그러나 무사파는 절대 그곳에 가지 말라고 명령한다. ​ 심바는 삼촌 '스카'를 찾아가 장차 왕이 될 것이라고 자랑했는데, 삼촌은 그런 심바를 당황하게 하고 평소 심바가 궁금해하던 '그림자가 있는 곳'이 코끼리 무덤이라는 사실을 알려준다.

 

심바는 더 이상 어린 시절 친구인 날라와 함께 외출하는 것을 원치 않았다. 그러나 비서 '주동'과 동행하는 조건으로 심바와 자아라는 자주를 이겼다. ​ 나중에 심바와 날라는 코끼리 무덤에 도착했다. 날라는 그 음산한 곳을 보고 돌아가라고 재촉했다. 그러나 호기심이 솟구친 심바 무리가 나타나 심바와 날라를 위협하자 자립이 뒤따라가 도와주려 했으나 소용이 없었다. 그러나 다행히도 무파사가 나타나 그들을 물리치고 혜나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 무파사는 날라를 집으로 돌려보내고 심바를 훈계했다. 심바는 아버지처럼 용감한 사자가 되고 싶다며 사과한다. 무사파 또한 심바를 용서하고 하늘에 수많은 별들을 이야기한다. 하늘의 별들은 과거의 왕들이 우리를 지켜보고 있었다는 증거이며, 그들은 심바에게 따뜻한 교훈을 주었다. ​ 그러던 중, 스카는 하이에나 무리를 발견하고, 그는 무사파를 죽이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고, 세상은 하이에나에 의해 지배될 것이다...

 

 

3. 영화 소개

2019년 개봉한 '라이온 킹'은 1994년 동명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리메이크 작품으로 '정글북'(2016)과 '아메리칸 셰프'를 만든 존 파브로 감독이 연출하고 '아이언맨 시리즈'에서 주인공의 동료 '해피 호건'을 연기했으며, '라이온 킹'의 성우로는 도널드 글로버, 비욘세, 제임스 얼 존스 등이 있다. ​

 

동물의 세계, '프라이드 랜드'의 왕위 계승자로 태어난 아기 사자 '심바'는 아버지 무파사의 가르침을 통해 왕의 덕목을 알게 되지만, 심바의 탄생으로 다음 후계자 자리에서 밀려난 삼촌 '스카'는 화만 낼뿐, 결국 야망에 찬 스카가 심바를 유혹해 왕 무사파 영파를 죽이지만, 내 인생에 대한 죄책감으로 쫓겨나 삼촌 심바의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동물 영화 라이온 킹은 사자 '심바'의 모험에 관한 디즈니 영화이다.

 

 

 

4. 라이온킹 영화 비평

"라이온 킹"은 널리 호평을 받았으며 애니메이션과 스토리텔링 세계에서 고전이 된 사랑받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그러나 여느 예술 작품이나 오락 작품과 마찬가지로 이 작품 역시 비판과 토론의 몫을 겪었습니다.

다음은 "라이온 킹"과 관련된 몇 가지 일반적인 비판과 논쟁입니다.

 

1) 표절 혐의: 가장 주목할만한 비판 중 하나는 '라이온 킹'이 1960년대 일본 애니메이션 시리즈 '백사자 킴바'('정글 황제 레오'라고도 함)에서 많은 부분을 차용했다는 주장입니다. 일부 시청자와 비평가는 캐릭터 디자인, 줄거리 요소 및 테마의 유사점을 지적했습니다. 디즈니는 모든 유사점은 우연의 일치라고 주장했습니다.

 

2) 독창성 부족: "라이온 킹"은 종종 독창성으로 칭찬받는 반면, 일부 비평가들은 이 영화가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정형화된 내러티브 구조를 따른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그것이 많은 디즈니 고전에서 볼 수 있는 전통적인 영웅의 여정과 성장 스토리라인을 고수한다고 주장합니다.

 

3) 문화적 전유와 고정관념: 아프리카 문화와 야생동물에 대한 영화의 묘사는 문화적 진정성이 부족하고 고정관념이 영속된다는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동물이 인간의 성격을 대표하는 아프리카에 대한 단순하고 낭만적인 관점을 제시한다고 주장합니다.

 

4) 스카의 성격: 영화 속 악역인 스카는 깊이가 없는 일차원적인 적대자라는 비판을 받아왔다. 일부 시청자는 다른 디즈니 악당에 비해 그의 동기와 캐릭터 개발이 덜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5) 악당으로서의 하이에나: 일부 비평가들은 영화에서 하이에나를 악랄하고 권력에 굶주린 생물로 묘사하는 것에 대해 우려를 제기했으며, 이는 이러한 동물에 대한 부정적인 고정관념에 기여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6) 여성 에이전시 부족: "라이온 킹"이 주로 심바의 여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반면, 일부 비평가들은 날라와 사라비와 같은 여성 캐릭터의 제한된 에이전시에 주목했습니다. 그들은 영화가 심바의 내러티브를 위해 이러한 캐릭터를 배제했다고 주장합니다.

 

7) 야생동물 보호에 대한 영향: 일부 환경운동가와 동물 권리 운동가는 이 영화가 동물을 의인화하여 묘사하여 야생동물의 행동과 보존 노력에 대한 대중의 이해를 왜곡할 수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라이온 킹" 역시 폭넓은 팬 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음악, 스토리텔링 부문에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비판은 영화의 영향과 문화적 중요성이라는 더 넓은 맥락에서의 토론과 토론을 반영합니다. 궁극적으로 '라이온 킹'에 대한 의견은 다양하며, 많은 시청자가 시대를 초월한 주제와 기억에 남는 캐릭터를 높이 평가합니다.

반응형